티스토리 블로그 빨리 승인받기 위한 꿀팁 (구글서치콘솔 색인등록)
이번 글은 애드센스 승인을 빨리 받기 위한 팁인 구글서치콘솔을 알려드리고자 합니다. 티스토리 블로그로 빨리 애드센스 승인받아서 부수익을 잡고 싶으신 분들이 많이 있을 겁니다. 그런데 얼마나 쉽지 않은지 어떤 분들은 이걸 애드고시라고 부르기도 한다고 합니다. 오늘은 그래서 애드고시 통과를 위한 가장 큰 꿀팁하나 들고 왔습니다. 그게 바로 구글 서치 콘솔입니다.
- 구글서치콘솔 접속
- 티스토리 블로그 주소 등록
- HTML태그 복사해서 티스토리 스킨편집의 HTML편집의 HEAD 아래쪽에 붙여넣기
- 사이트 인증 후 URL검색창에 블로그글 입력 후 색인요청하기
구글 애드센스 : 티스토리 블로그 승인받기
일단 글을 쓰면 승인받기 위해 무조건 구글서치콘솔에 색인 등록 요청을 해야 검색이 빨리 됩니다. 이용해 보신분들은 바로가기 해서 당장 색인 요청부터 하시고, 잘 모르시거나 자세히 알아보실 분들 아래 글을 계속 보시기 바랍니다.
구글 서치 콘솔 등록을 하는 방법이 바로 필요하신 분들은 중간 부분으로 내려서 읽으시면 됩니다.
N잡러들의 제일 큰 목표 중 하나가 아마 구글 애드 센스라고 해도 틀린 말은 아닐 거 같습니다. 최종 궁극적인 목표는 유튜브이고 유튜브까지 가기가 어려우니 그전 단계인 애드센스 블로그를 노리는 분들이 많이 있으신 거 같습니다. 하지만 잘 따져보면 유튜브는 유튜브대로 블로그는 블로그대로 장단점이 각각 있는 거 같습니다. 그래서 사실 대부분의 사람들이 여건만 되고 상황만 된다면 두 개 다 운영하고 있는 거 같습니다. 저 같은 경우도 마찬가지입니다. 하지만 일단 둘 다 운영을 하건 하나만 운영을 하건 중요하건 애드센스에 승인을 받는 게 먼저입니다. 유튜브의 경우 구독자 천명에 누적 시청시간 4000시간이라는 무시무시한 진입장벽을 가지고 있는 반면에 블로그를 통한 애드센스의 경우에는 딱히 이렇게 조건을 채우면 승인을 해주겠다 하는 그런 게 보이질 않죠. 그래서 항간에 떠도는 이야기가 글은 20개 이상, 글은 구글 seo 형식에 맞춰서 대제목, 중제목, 소제목, 목차 등등의 절차에 잘 맞추면 승인된다 이런 이야기가 있습니다. 여기서 팩트는 확실하게 이럼 승인받는다는 게 없다는 겁니다. 그래서 온갖 이야기가 떠돌아다닌다고 해도 과언이 아닙니다.
애드센스 통과 잘하는 방법
그래서 오늘은 애드센스 통과를 위한 꿀팁을 들고 왔습니다. 우리가 어떤 글을 포스팅하던 꼭 기억해야 할게 하나 있습니다. 애드센스는 결국 구글에서 이 글이 사람들에게 노출이 잘 되는 글이고, 이 글을 찾아오는 사람들에게 광고를 노출하면 광고주에게 만족을 줄 수 있겠구나 하고 판단을 해야 승인을 해준다는 것입니다. 글 개수가 몇 개인지 어떤 글인지는 상관이 없습니다. 그 어떤 글이라도 원하는 사람이 검색하고 들어와서 광고를 잘 보여준다면 문제가 없게 되는 겁니다. 단, 성인성이나 과도한 폭력, 등등 문제가 되는 글들은 제외입니다. 자 그럼 구글 seo 물론 중요합니다. 구글 검색 상단에 도전하기 위해서는 지키면 지킬수록 확률이 올라가게 됩니다. 하지만 그전단계인 승인 단계에서는 과연 이게 얼마만큼의 필요한지 생각해 봐야 합니다.
- 구글에서 검색이 가능하게 해줘야 한다
바로 이게 포인트입니다. 초보자들이 구글애드센스를 시작하기 위해 포스팅을 하게 되면 제일 큰 문제가 포스팅한 글이 구글에서 검색되기까지의 시간이 얼마나 걸리냐의 문제입니다. 왜 여기에 신경을 안 쓰고 다른 데에 포커싱을 두는지 이해하기가 힘듭니다. 아무리 잘 쓴 글이든, 혹여 엉망으로 쓴 글이든 일단 검색이 되지 않는다면 구글에서 애드센스 신청을 할 때 없는 글로 신청하는 거랑 똑같다는 이야기입니다. 일단 선행시켜야 할 것은 단 하나, 내가 쓴 글이 좋든 나쁘든 형식이 어떻든 일단 구글에 노출을 시켜야 한다. 이게 팩트입니다.
- 이 팩트만 잘 지키면 아래처럼 한 달 만에 도 가능합니다. (실제 제가 운영하는 애드센스 채널의 현시점 그래프입니다.)
아래 그래프 보시면 티스토리 블로그와 유튜브 둘 모두 한 달도 안 되는 시간 동안 준비 완료 승인받은 후 수익이 발생하기 시작한 그래프입니다. 4/30일 어제 기준으로 5/1일 지금 시점에서 스샷 한 자료 화면입니다. 티스토리 블로그의 경우 4월 25일 기준으로 승인받고 현재 1주일이 아직 덜 지난 시점에서 3~5달러에서 수익이 자리 잡으면서 우상향을 시작했습니다. 유튜브의 경우 현재 블로그보다 빠르게 4월 17일 승인 완료 후 완만하게 곡선을 이루다 현재 하루 96달러 수익을 올리기 시작하면서 상승세를 타기 시작한 그래프입니다. 알고리즘을 타기 시작한건데 당연히 검색이 잘 되어야 알고리즘을 타는 겁니다.
내 블로그 포스팅 구글에 노출시키기 ( 구글 서치콘솔에 사이트 등록하기)
꿀팁은 바로 이거 하나입니다. 단 한 가지 팩트 노출이 되어야 판단이 됩니다. 음란성이라서, 일기성이라서, 폭력성이라서, 다 맞는 이야기지만 노출이 안되면 이런 것들 조차도 판단이 되지 않습니다. 그래서 오늘의 필수내용 바로 구글 서치 콘솔입니다. 내가 글을 쓰고 나서 꼭 가만히 한두 달 기다리는 것이 아니라 바로바로 구글에 등록 요청을 하는 게 필수 사항입니다.
앞으로 친해져야 할 사이트입니다. 해당 사이트에서 속성추가로 사이트 등록을 하시고, 포스팅을 작성하자마자 바로바로 색인 요청을 하는 것이 핵심입니다. 시간대가 약간씩 차이가 나긴 하지만 등록을 하지 않고 그냥 포스팅만 하고 놔둘 경우 2~3주가 넘도록 등록이 안 되는 경우도 봤습니다. 하지만 색인요청을 하게 되면 빠르면 몇 시간 늦어도 하루 이틀 안에는 색인등록이 완료돼서 구글에서 바로 검색이 되게 됩니다.
구글 서치콘솔 이미지로 설명
위 사이트 들어가서 속성 추가를 누른 후 티스토리는 아래 그림처럼 나올 때 오른쪽을 선택해준후 사이트 주소를 입력합니다.
처음 사이트를 등록하실때는 사이트 소유확인이 필요합니다. 사이트를 등록하신 후 사이트 소유확인을 하기 위해 HTML 태그를 복사해서 티스토리 스킨편집에서 HTML 태그에서 HEAD 아래 쪽에 붙여 넣기 하셔야 사이트 소유확인이 됩니다.
어렵지 않습니다. 굉장히 간단한 방법으로 블로그 포스팅 글을 구글에 등록 요청 하게 됩니다. 어떤 방식이든 이 내용이 선행이 되어야 구글에서 해당 글을 검색하는 시간이 급격하게 단축이 되고 검색이 되어야 승인도 가능하게 되는겁니다.
오늘은 쉽게 애드센스 통과할 수 있는 꿀팁으로 소개만 드렸습니다. 구글 서치 콘솔은 꾸준하게 글 발행 후 빠른 피드백을 위해 자주 이용하시면 굉장히 좋은 도구 입니다. 즐겨 찾기 해두고 빠른 애드센스 승인 받으시길 바랍니다.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셨다면 댓글 한 번씩 남겨주시면 큰 힘이 됩니다.
아래 바로가기를 누르시면 관련 내용들을 바로 한 눈에 보실 수 있습니다.